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컴퓨터] 500W 가성비 파워 잘만테크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by 뽀DX 2020. 5. 27.

케이스를 바꾸게 되었는데 파워에서 나오는 선 이 요즘 트렌드가 아닌 예전 스타일인 붉은색 노란색 선이
들어가 있는 파워였다. 그래서 이참에 선도 블랙으로 맞춰 주고자 파워를 찾게 되었다.
높은 사양의 컴퓨터는 아니어서 그리 높은 와트를 가질 필요는 없었지만 그래도 안정적이 파워를 원했기에
가격도 착하면서 괜찮은 파워를 찾았는데 찾던 중 최고 가성비 + 80Plus 스탠다드 인증까지 얻은
잘만의 MegaMax 500W 80Plus Standaed를 발견하게 되었다. 
노란색과 붉은색이 섞인 파워도 사실 잘만테크라는건 비밀 아닌 비밀이다.


잘만테크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01 MegaMax 500W 80Plus 패키징

한 번 더 박스에 포장이 되어서 온 것이 아니라 박스 위쪽에 택배택이 붙어 있어 깔끔하진 않지만 정면에는 
잘만 마크와 제품 명이 크게 써져 있다.
뒤쪽으로는 다양한 언어로 간단한 잘만테크 MegaMax 500W에 대한 설명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긴 쪽 옆면으로 역시 심플한 박스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한쪽 면에는 나라별 표시가 있고 한국에 마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옆면의 한쪽으로는 파워의 전격을 나타내주는 설명표가 있으면 다른 쪽에는 잘만테크 MegaMax 500W에 대한 정보가 이미지화로 되어 부착되어 있다.

박스를 컷팅하는 시간!

잘만테크 MegaMax 500W의 박스를 개봉하게 되면 설명서와 뽁뽁이로 감싸져 있는 파워의 본체를 만날 수 있다.


02 MegaMax 500W 80Plus 주요 특징

가장 큰 주요 특징은 당연 80PLUS Standard 인증을 받은 것이다.
80플러스 인증의 특징은 파워 서플라이의 전 부하 구간에서 고르게 일정 수준 이상의 효율을 보여야 하는 것인데 이 인증을 단 제품과 아닌 제품의 차이는 특히 50%부가 구간에서 주요 의미가 있다.
80% 이상의 고부하 구간에서는 80플러스 인증을 통과한 제품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로드가 적은 저부하 구간에서는 급격히 전력 효율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럴 때 오히려 고용량 파워를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적절한 용량 파워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전력 소모가 더 크게 나타난다.
그렇기에 전력 효율이 입증된 제품에는 80플러스 인증 마크를 붙여 주는데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는 80플러스를 인증받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구성에서 온도 역시 빼놓을 수 없는데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는 낮은 온도 특성 또한 보여준다.


구성품으로는 일체형으로 선이 붙어 있는 파워 본체와 케이스에 고정할 스크류 4개 그리고 검은색 케이블 타이가 있고 전원 선이 들어가 있다.

잘만테크 MegaMax 500W 파워에 윗면에는 파워에 대한 전격 정보들과 주의 사항들이 적혀져 있다.
밑면으로는 크게 타공되어 있는 스틸 패널과이 8개의 나사로 고정이 되어 있고 마지막 하나의 나사에는 개봉 주의 스티커가 있다. 스티커를 파손 시 보증을 받을 수가 없다.

옆면으로는 스틸이 자리 잡고 있어 별다른 특이점은 없어 보인다.

 또 다른 옆면에는 잘만테크 MegaMax 500W의 명칭과 함께 80Plus 인증 마크가 붙어 있다.
다른 한쪽으로는 타공 스틸과 함께 전원 선을 연결하는 부위와 온 오프 스위치가 있다.
인풋 볼트로는 200-240볼트를 사용할 수 있다

펜타곤의 타공 스틸 부위 쿨링이 시원하게 잘 될 것으로 보인다.

처음에는 각종 선들이 이렇게 고무줄로 묶여져서 나온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모든 선들이 블랙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타 선과 IDE선 6핀, 8핀 등등 선들을 볼 수 있다.

그중 주 전원 선은 깔끔하게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어 요즘 트렌드를 잘 반영해 주었다.

8핀 6핀 사타 IDE등 선들도 요즘 추세에 맞게 플랫 케이블로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03 MegaMax 500W 80Plus 테스트 및 조립

우선 조립에 앞서서 파워 서플라이 테스터기로 먼저 파워를 테스트했다.
간혹가다가 파워 초기 불량에 걸리면 모든 것을 조립한 뒤에 다시 분해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다행히 문제없이 파워는 정상 작동을 잘 했다.
그러면 바로 조립에 들어갔다.

케이스 아랫면에 잘 파워를 넣어주고

주 전원 및 보조전원을 잘 연결해 주었다.

선 정리는 빡세게 하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대강 정리가 되기만 하면 되는데
플랫 케이블에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어 깔끔하게 선들을 정리할 수 있었다.


테스트

파워를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따로 장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인인 내가 그런 것을 가지고 있을 수 없기에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돌려 확인하는 정도의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테스트에 사용된 컴퓨터 사양은 아래와 같다.

CPU : AMD 라이젠 3 3200G
M/B : ASUS A320M EX-Gaming
RAM : 삼성 DDR4 4GB * 2(총 8GB)
VGA : 내장 그래픽
SDD : 웨스턴 디지털 SSD WD Green SSD 120GB 
쿨러 : 3RSYS Socoool RC100 RGB
파워 : 잘만 MegaMax 500W
케이스 : NCORE 아수라 풀 아크릴

테스트로는 OCCT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으며 풀로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다.

OCCT 측정 결과 전압 수치는 특별히 잘못된 점이라 할 것은 없이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풀로드로 테스트했을 시에도 전원 역시 30W를 크게 넘지 않게 안정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04 MegaMax 500W 80Plus 대해 마치며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는 80PLUS Standard 인증을 받은 파워이면서도 가격이 4만 원 초반에 형성을 하고 있으며 아주 긴 보증기간 6년을 보장하면서 가격 성능을 다 잡은 가성비 파워 서플라이이다.
80PLUS Standard 인증 파워답게 액티브 PFC 영률 98%로 균일하고 안정적인 출력과 높은 에너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으며 효율이 높은 만큼 고주파 소음과 부품의 발열이 적으며 변동폭을 최소화 한 고품질의 전원 공급이 가능하여 탁원할 시스템 안정선을 보장해 준다.

외형 역시 깔끔한 블랙 스틸과 그릴 디자인 등으로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가졌으면서 선 정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플랫 케이블 및 전원 케이블에는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어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있음을 볼 수 있다. 또한 트렌드에 맞게 올 블랙 컬러의 케이블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원하는 깔끔한 시스템 구현을 위한 것을 볼 수 있다.

500W의 가성비 파워 서플라이를 찾는다면 잘만의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는 
상당히 좋은 사양에 저렴한 가격 깔끔한 디자인 및 케이블 선과 그리고 넉넉한 보증기간 6년이므로 시스템 구성을 위한 가성비를 다잡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 서플라이는 아래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구입 링크 역시 남겨 놓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74137

 

[다나와]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최저가 41,500원

prod.danawa.com

 

 

댓글